AI CODING : 인공지능스킬 QUEST 103
‘크롬’도 몰랐던 50대, 독학으로 코딩에 통달하다!
스마트폰으로 구글 드라이버에 저장하며 배우는 AI 코딩
인공지능(AI)과 일자리 경쟁을 벌여야 하는 시대.
인공지능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은 인공지능으로부터 일자리를 쟁취하기 위해, 나아가 인공지능을 도구로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 그리고 인공지능 시대인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서 인공지능을 구성하는 코딩(Coding)의 기초를 습득하는 것은 이 시대의 필수 불가결한 지식 영역이 되었다.
이 책은 구글 브라우저 ‘크롬’의 이름도 몰랐던 저자가, 50대에 퇴직을 앞두고 독학으로 익힌 ‘코딩’의 모든 것을 다룬다.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시작해 파이썬 코딩 13단계, 약 110여 개의 인공지능 과제를 해결하는 여정을 따라가며 알파고의 원리와 코딩 스킬을 학습하여 인공지능 코딩에 익숙해지도록 구성했다.
코딩을 익히기 위해 굳이 노트북이나 PC 앞에 앉을 필요는 없다. 이 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알파고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으로 구글 코랩(Colab) 사이트에서 코딩을 실습하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든 코딩 활용이 가능한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코로나19 게놈분석, 임대주택 맵, 바이오리듬 등 실생활에 밀접하고 흥미있는 과제(퀘스트) 103개를 처리하는 코딩 실습 과정을 통해 실전에 즉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을 다루는 스킬’을 장착해 준다.
이제까지 본 적 없는 독특한 방식으로 코딩에 대해 이야기하는 ‘디지털 던전’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자.